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9월~12월 탄생별자리: 별과 운명을 읽는 12가지 이야기-3

by 건강 바이블 2023. 8. 12.
반응형

저번글에 이어서 9월부터 12월까지의 별자리에 대한 신화, 성향, 유명한 인물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월 – 사교적인 천칭자리 (Libra)-균형과 조화의 미학, 사회적 중재자의 별자리

9월 23일부터 10월 22일까지 태어난 분들은 천칭자리에 속합니다.

천칭자리의 유래와 신화

그리스 신화: 아프로디테와 아드라스토스의 이야기

천칭자리와 관련된 한 가지 유명한 그리스 신화는 아프로디테와 아드라스토스의 이야기입니다. 아드라스토스는 티타노마키아(신들의 전쟁)에서 아프로디테를 돕기 위해 싸웠다고 전해집니다. 아프로디테는 아드라스토스의 충성을 감사히 여겨 천칭자리로 그의 모습을 옮겨놓았다고 전해집니다.

이 이야기는 공정과 균형을 나타내는 천칭자리와 관련하여 상호 협력과 충실함의 의미를 강조합니다. 아프로디테의 가는 행동은 아드라스토스의 헌신과 공헌을 보상하는 예시로서 천칭자리의 균형과 정의의 상징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로마 신화: 아스트레아와 유법의 천칭

로마 신화에 따르면, 천칭자리는 아스트레아라는 여신의 모습을 닮은 것이라고 합니다. 아스트레아는 신들과 인간이 평화롭게 지내던 시대에 왕래하며 인간들에게 유법과 정의를 가르쳐 주었다고 전해집니다. 그러나 인간들의 부패와 타락으로 인해 신들의 세계에서 떠나고 맨토르 산에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이야기는 천칭자리의 유래로서 공정과 정의, 유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스트레아의 상징적인 역할을 통해 천칭자리의 의미를 더욱 강조합니다.

천칭자리의 사회적 중재자의 성향과 특징

천칭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사회적 중재자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수행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정한 사고와 객관적인 판단력을 바탕으로 주변의 갈등을 조화롭게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울입니다. 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며 공평한 결정을 내리려고 노력하며, 사회적 화합과 조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천칭자리와 관련된 유명한 인물

천칭자리의 사회적 중재자의 성향은 많은 인물들과 연결되었습니다. 인권 운동가 넬슨 만델라와 화가 프란시스코 고흐는 천칭자리로 태어난 사람들 중 일부입니다. 그들은 갈등과 불평등을 해소하며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낸 훌륭한 예시입니다.

천칭자리는 균형과 조화의 미학을 지니며, 사회적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별자리입니다. 그리스 신화의 아테나와 연결된 이야기와 함께, 우리는 양팔 저울을 통해 정의와 균형을 추구하는 의미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10월 – 열정적인 전갈자리 (Scorpio)-열정과 변화의 상징, 심장 깊은 감정의 전달자

10월 23일부터 11월 21일까지 태어난 분들은 전갈자리에 속합니다.

전갈자리의 유래와 신화

전갈자리와 관련된 신화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이야기는 그리스 신화의 “오리온과 스콜피오스”입니다. 이 신화는 전갈자리와 인접한 별자리인 사수자리와 관련된 이야기로서 전갈과 사수가 주인공인 이야기입니다.

오리온은 큰 사냥꾼으로 그의 모습을 별자리로 그렸습니다. 그는 사냥을 즐기는 강한 전사로서 매우 능력있었습니다. 그러나 한 번, 오리온은 신들의 질투를 사기 위해 사냥을 하던 도중에 사사로운 스콜피오스(전갈)에게 죽임을 당하게 됩니다.

오리온이 사망하자 천상에서 그의 사망을 슬퍼한 아르테미스(달의 여신)는 그를 하늘에서도 볼 수 있도록 오리온자리로 옮겼습니다. 반면에 스콜피오스는 그의 용맹한 행동을 칭찬하기 위해 스콜피오스자리로 옮겨져 하늘에 높이 올려졌습니다.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오리온과 스콜피오스는 하늘에서도 영원히 붙잡히지 않는 두 별자리로 남게 되었습니다.

이 신화는 전갈자리와 인접한 사수자리와 연관되어 있으며, 강한 전사 오리온과 치명적인 스콜피오스의 이야기는 이 별자리들의 형상과 의미를 나타내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전갈자리의 열정적인 성향과 특징

전갈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열정적이고 감정을 깊이 느끼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렬한 감정과 충동을 표현하는데 두려움이 없으며, 진실하고 솔직한 모습으로 주변 사람들과 소통합니다. 그들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으며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혁신을 추진하는 데 열중합니다.

전갈자리와 관련된 유명한 인물

전갈자리의 열정과 감정의 표현은 많은 유명한 인물들과 연결되었습니다. 영화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음악가 비욘세는 전갈자리로 태어난 사람 중 일부입니다. 그들은 감정적인 표현과 열정적인 활동으로 인류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모범적인 모습입니다.

전갈자리는 열정과 변화의 상징으로, 감정의 깊이와 변화의 불가피함을 보여주는 별자리입니다. 그리스 신화의 아르테미스와 오리온의 이야기와 함께, 우리는 열정과 감정의 표현의 중요성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11월 – 모험심 넘치는 사수자리 (Sagittarius)-자유와 탐험의 정신, 넓은 시야와 열정의 여행자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태어난 분들은 사수자리에 속합니다.

사수자리의 유래와 신화

사수자리와 관련된 유명한 신화 중 하나는 그리스 신화의 “케이론” 이야기입니다. 케이론은 사수자리와 인접한 별자리 중 하나인 케이론자리의 유래와 관련된 이야기로서, 그리스 신화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케이론은 민족과 풍요를 상징하는 중국 신화인 “위”와 관련된 이야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위는 사수자리와 주변 별자리들을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이 신화는 사수자리의 의미와 상징성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스 신화의 “케이론” 이야기:

케이론은 사냥과 치유의 신 아폴로와 수확과 농경의 여신 데메테르의 아들로, 인간과 말의 형태를 가진 신입니다. 그는 지혜롭고 지적인 성향을 가졌으며, 사람들에게 음악과 예술, 치유술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케이론은 주로 음악과 치유의 신화와 연관되며, 그의 지식은 후대에도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중국 신화의 “위” 이야기:

위는 사수자리와 인접한 별자리들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소로서, 민족과 풍요를 상징합니다. 이 신화에 따르면 위는 증기가 올라가는 모습을 나타내는데, 이것은 풍요로운 수확과 번영을 의미합니다. 또한 위의 모습은 인간의 발자취와도 연관짓는데, 이는 사수자리의 의미 중 하나인 인간의 지성과 발전을 나타냅니다.

 

사수자리의 자유로운 성향과 특징

 

사수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넓은 시야와 열정을 통해 세상을 탐험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추구하며, 제한된 환경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집니다. 그들은 적극적이고 낙관적인 성향으로 주변을 밝게 비추며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합니다.

 

사수자리와 관련된 유명한 인물

 

사수자리의 자유로운 정신과 탐험적인 성향은 많은 유명한 인물들과 연결되었습니다. 음악가 베토벤과 작가 마크 트웨인은 사수자리로 태어난 사람 중 일부입니다. 그들은 넓은 시야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류에 영감을 주는 모습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사수자리는 자유와 탐험의 정신을 상징하는 별자리로, 넓은 시야와 열정을 통해 세상을 탐험하는 우리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켄타우로스의 신화를 통해 우리는 자유로움과 탐험의 중요성을 깨닫고,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추구하는 열정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12월 – 지혜로운 염소자리 (Capricorn)-끈기와 목표의 달인, 성실한 성취의 추구자

12월 22일부터 1월 19일까지 태어난 분들은 염소자리의에 속합니다.

염소자리의 유래와 신화

염소자리와 관련된 신화 중 하나는 그리스 신화에서 나오는 “암송어의 신화”입니다. 이 신화는 염소자리의 유래와 관련된 이야기로, 그리스 신화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암송어의 신화: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제우스와 아마테르슈는 아누비스라는 괴물을 물리치기 위해 이기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제우스는 자신이 못 이길 것 같은 괴물을 옥수로 바꾸고, 아마테르슈는 염소의 모습을 취해 가까이 다가가 괴물을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혼란스러워진 괴물은 제우스에게 죽임을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리스 신화에서는 이 괴물을 아누비스 혹은 타이폰으로도 부르며, 염소자리는 아마테르슈의 업적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이 신화는 염소자리의 유래 중 하나로서, 신과 괴물의 전투와 변신의 이야기를 통해 염소자리가 가지는 상징성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염소자리는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승리를 이루는 의지와 힘을 상징하며, 이 신화는 그 의미를 나타내는 좋은 예시 중 하나입니다.

염소자리의 노력과 성취를 추구하는 성향

염소자리에 태어난 사람들은 끈기 있고 목표지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성공을 위해 노력하며, 어려움에 굴하지 않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실적인 사고와 계획적인 성격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며 주변에 영향력을 미치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염소자리와 관련된 유명한 인물

염소자리의 끈기와 목표 지향성은 많은 유명한 인물들과 연결되었습니다. 천재 화가 빈센트 반 고흐와 현대의 비즈니스 마그넷 엘론 머스크는 염소자리로 태어난 사람 중 일부입니다. 그들은 끊임없는 노력과 끈기로 큰 성과를 이뤘으며, 그들의 이야기는 염소자리의 성실함과 열정을 잘 대변합니다.

염소자리는 끈기와 목표 달성의 상징으로, 성실하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성공을 추구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양치기 팬은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목표를 향한 끈기와 노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으며, 성취를 위한 노력이 미래의 밝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로써 1월부터 12월까지의 월별 탄생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